본문 바로가기

정보(infor)

효과 정말 좋은 양배추 다이어트 방법

효과 정말 좋은 양배추 다이어트 방법 




양배추는 익혀먹거나 생으로 먹기도 하는데요. 저렴한 가격과 낮은 칼로리로 남녀노소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양배추 100g당 30칼로리로 특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채소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먹고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지 못해 스트레스를 받으실텐데요. 


하지만 양배추는 칼로리가 적으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끼니를 거르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양배추의 주요 성분은 수분,단백질,지방,당질,섬유,회분,칼슘,인,철분,비타민A,비타민C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외에 비타민B1과 비타민B2도 들어있다고 해요.





특히나 양배추는 위궤양에 좋은 채소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또 양배추는 비싸지 않고 어디서나 손쉽게 구할 수 있어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섭취한다고 해요. 양배추 다이어트는 연예인 박신혜가 실제로 양배추 다이어트를 하여 이슈가 되었으며 꾸준히 양배추 다이어트를 하면 중일 평균 4~6kg까지나 빠진다고 합니다. 


양배추 다이어트 방법은 본인 취향에 따라 조리법이 다양하지만 식전에 양배추를 먹은 후 식사를 하면 포만감으로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해요. 평소보다 소량의 식사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양배추는 섬유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내에 나쁜 독소들을 배출시켜주는 효과와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몸속에 있는 나쁜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함으로써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잘 빠지지 않는 부위까지 살을 쉽게 뺄 수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이 양배추즙이나 양배추물을 많이 드시는데요. 이 양배추 삶은 물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여드름 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양배추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식전에 미리 양배추를 섭취하여 식사량을 줄이는 방법과 다른 음식을 대체하여 양배추를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식전에 미리 양배추를 섭취하면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식전에 양배추를 드실때에는 생양배추를 드실 수 있도록 하셔야 해요. 

음식을 대체하는 방법은 국이나 밥을 대신하여 양배추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양배추만 섭취하면 지겨워질때에는 익혀서 먹거나 다른음식과 함께 쌈을 싸서 드시는 것도 좋다고 해요.


양배추는 식초와도 궁합이 잘 맞아 양배추 초절임을 하여 반찬으로 드시는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배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모든 원푸드 다이어트는 다른 영양분들이 부족하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간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세끼 중 한끼는 다른 음식들과 함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에는 단백질과 당질의 성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두부나 곡류와 함께 드실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양배추는 다이어트 식품이로도 탁월하며 심혈관질환 예방, 엽산보충, 골다공증 예방, 시력증진, 항암효과, 위장기능 개선, 빈혈예방, 간기능강화에도 모두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칼로리가 낮은 양배추 다이어트 한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