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미예방법과 원인은?

기미예방법과 원인은?




기미 생기는 원인


양볼과 광대에 연한 연한 갈색이나 흑색에 점 같은 것들이 많이 생겼다면 ? 점이나 주근깨등과 헷갈릴 수 있지만 대다수 기미에 해당합니다. 잡티는 피부가 햇빛에 의해 노화현상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자외선에 의해 변형된 세포들이 모여 만들어진 것입니다. 하지만 기미는 이미 유전자 내에 포함된 것으로써 라면서 여러 원인에 의해 생기게 됩니다. 


보통 기미는 남자보다 여자들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특히나 출산기 앞두고 많이 생기는데 볼이나 광대쪽에 갈색 멜라닌 색소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자외선에 의해 노출되게 되면 더욱 악화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많은 신경을 쓰여야 합니다. 그리고 또다른 기미 원인을 보게 되면 피임약 복용시에 많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자외선, 내분비 이상, 영양부족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한번 생기게 되면 완전히 없애기 어렵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기미 치료법과 예방법 알아보기


기미 치료는 쉽지가 않으며 빠른 치료 효과도 기대하기 어려워요. 색소침착이 심할수록 치료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는답니다. 자외선 차단으로 햇빛 노출을 막는 것과 평소에 비타민 C가 많이 든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도 기미예방법이 됩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해서 색소 침착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기미에 좋은 식품입니다.  이 외에 예방법으로는 충분한 수면과 가벼운 운동 및 규칙적인 생활로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것과 호박 아보카도 장어 아몬드 등을 먹어주면 비타민 섭취에 도움이 됩니다. 




기미 주근깨와 같은 색소 변형 질환은 한 번 발생하면 완쾌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예방법이 매무 중요합니다. 특히 기미는 단시간에 치료하기 힘들기 때문에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태양 광선을 차단하고 하이드로퀴논이나 레티노이드 산 성 성분이 함유된 약을 처방 받아서 바를 것도 좋습니다. 




세포가 재생되는 오후 10시부터 새벽 2시에는 꼭 잠자리에 들도록 하고 썬크림은 자외선 차단지수가 30이상인 것을 골라서 바르도록 합니다. 그리고 여름철 자외선이 심한 날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부득이하게 하게 되는 날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시구요.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도 그때그때 바로 풀어주는 것이 건간에 도움이 됩니다. 음주와 흡연도 당연히 절제하셔야 하구요.




기미가 생기는 원인과 치료법 예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네요! 기미는 유전적인 요인이 크긴 하지만 충분히 치료와 예방법으로 없앨수가 있으니 너무 걱정하시지 마시고 오늘부터 알려드린 치료법과 예방법으로 깨끗한 피부를 가지도록 노력해보아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