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오복중 하나는 바로 치아건강이라고도 하죠 평소에는 당연하다는 생각으로 그 소중함을 잘 모르곤 하지만 한번 이가 상하기 시작하면 정말 골치아픈게 바로 치아건강입니다
특히 치과진료 같은 경우에는 보험적용도 받기 어렵기 때문에 충치 몇개 치료하고 나면 정말 수십만원씩 병원비가 생기곤 하는데요 건강한 구강을 위해 여러분들이 양치 이외에 꼭 정기적으로 해주셔야 하는 것들이 있답니다.
바로 스케일링이에요 생각보다 스케일링을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사실 치과라는 곳 자체가 편하게 찾기 어려운건 사실이지만 스케일링은 정말 정기적으로 받는것이 좋습니다.
우선 스케일링이 뭔지 정확하게 알아볼까요?
스케일링이란 물리적인 힘을 이용해 치아 표면의 플라그나 찌꺼기를 제거하여 치아의 표면을 깨끗하게 만들어 결과적으로 치과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시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있는 치석, 플라그 라는 것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치아의 표면에 쌓이게되는데요.
단단하기 때문에 양치질을 해서는 잘 사라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치석과 치태라고 하는 것을 제거하지 않고 오래 놔두게 되면 다양한 치주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치태는 그냥 눈으로 봤을때 쉽게 알아보기도 어렵다고 하는데요 자세해 보시면 잇몸과 치아의 경계 사이에 색이 조금 다른 부분을 찾으실 수 있을거예요.
이러한 치석을 오랫동안 그대로 놔 둘 경우 각종 잇몸질환은 물론 충치와 치조골등의 질환이 찾아 올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정기적 스케일링은 치아건강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석은 치태가 침속의 성분과 섞여 단단해 지는 것을 말합니다 다단해 돌같다고 해서 치석 이라는 이름이 붙은것 같은데요 이 치석역시 치태처럼 꾸준히 제거하고 관리해 주지 않으면 잇몸에 염증을 잃으키거나 피가 날 수 있습니다.
이런 치석과 치태를 제거해주는 스케일링의 효과는 우리의 상상이상으로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스케일링을 함으로써 치주질환을 쉽게 예방하고 자신의 치아를 보호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치석이나 치태가 유발하는 구취나 치아 착색등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스케일링을 받는게 손해 안보는 방법입니다.
스케일링은 정기적으로 반년에 한번 또는 일년에 한번정도 받아주시면 되는데요 사람에 따라서 더 자주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치과 검진을 통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한 치아도 사람에게 있어서 정말 큰 매력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이미지가 중요한 사회에서 깔끔한 치아와 밝은 미소는 마다할 사람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