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노하우] 포장이사 준비사항 잘하는 방법
날씨가 좋아지면서 포장이사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막상 포장이사를 하기 위해서는 업체선정부터 열까지 쉽지 않은 일이죠 ㅜ 가구들과 가전제품들부터 가지각색의 다양한 소품들까지 포장을 해야하는데요.
새로운 집까지 이사를 하기 위해선 단단히 마음을 먹어야 한답니다. 포장이사는 시간절약과 고객이 원하는 일정에 맞춰 이사를 할 수 있으며, 포장을 하여 이사를 하기때문에 더욱 안전하게 이사를 할 수 있답니다.
포장이사를 똑소리나게 준비사항 잘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릴께요.
포장이사를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업체 선정이 중요합니다.
너무 낮은 가격이라하여 무조건 좋은업체는 아닙니다.
이사 당일에 추가 옵션으로 요금을 추가하는 경우도 있고, 인권비 비용을 줄이기 위해 적은 작업인원을 투입하여 이사하는 시간까지 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5톤 차량의 포장이사를 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남자직원 3명과 여성직원 1명이 알맞으며 이삿짐 이동방법까지 꼼꼼하게 알아보셔야 합니다.
어떤 장비들을 사용하여 이사를 하는지 화물차와 이사전용차량인지를 확인하셔야 해요.
어떤 차량과 장비에 따라 이사비용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포장이사 비용이 너무 저렴한 업체의 경우는 피하시는게 좋은데요. 요즘에는 사기업체들도 많고 무허가업체나 피해보상 미가입업체들은 피하도록 하세요. 만약 이사 도중 물건에 파손이 생긴 경우 허가 받은 업체라면 법적 도움으로 A/S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구청이나 교통행정과에 문의를 하면 등록업체인지 아닌지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포장이사는 이사형태와 비용을 충분하게 확인하시고 서면계약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계약서 작성 시 작업인원수나 이사날짜,추가사항,기타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계약을 하셔야 하고 사업자의 주소와 연락처는 기본으로 알고 계시는게 좋답니다.
에어컨설치 비용이나 벽걸이TV의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하는지 미리 꼭 물어보시고 갑작스런 추가요금이 생겨 다툼이 생기지 않도록 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인터넷으로 계약을 하신 경우에는 방문 확인을 통한 계약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셔야 하는데요 가급적이면 직접방문을 요구하는 업체를 선정하는것이 좋고 인터넷 계약을 통한 경우 계약한 내용을 인쇄를 하여 보관을 하시는게 좋답니다.
미리 요금을 모두 지불하는 것보다 10%를 먼저 계약금으로 지불 후 이사가 완료된 후에 나머리 비용을 지불하도록 하셔야 해요.
파손 우려가 있는 물건이나 조립,분해 해야하는 가구나 전자제품은 사전에 미리 알려주는것이 좋고, 이사갈 집의 도면을 보여주는것 또한 좋은방법입니다. 도면을 전달하면 이사직원이 수월하게 짐을 옮길 수 있고 시간까지 절약할 수 있답니다.
귀중품과 고가품은 따로 보관하여 직접 옮길 수 있도록 하시는게 좋답니다.
다양한 포장이사 업체들이 있는 만큼 업체선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격비교사이트를 사용하여 나에게 맞는 이사업체를 선정하는것도 좋은방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포장이사 잘하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아는 만큼 포장이사도 저렴한 가격으로 현명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포장이사 준비사항 정보들을 숙지하시고 조건에 맞는 업체선정으로 편안하게 이사를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