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부 상식]부위별 여드름 원인과 관리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피부 상식]부위별 여드름 원인과 관리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오늘은 부위별 여드름 발생 원인과 그에 따른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여드름 자칫하면 평생 흉터로 남을 수도 있는데요 

요즘같이 외모가 중요시 되는 사회에서 피부는 첫이미지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여드름으로 인해 피부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엄청난데요. 

저도 그사람들 중 한사람이기도 하구요ㅜㅜ


여드름은 피부 모낭속에 붙어 있는 피지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인데요.

대게 여드름은 과잉피지 분지로 생기기도 하지만, 오장육부에 문제가 있을 시 그 신호로 여드름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자 그럼 지금부터 부위별 여드름에 따른 원인과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천하여 여드름으로부터 벗어나 꿀피부로 거듭나보세요^^ㅎㅎ




이마 여드름


이마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는 심장에 열이 많아 발생하는데요. 

차가운 음식이나 찬바람, 엄청 뜨거운 음식을 먹는다는 등 자극적인 온도는 피해주는 것이 좋아요. 

스트레스로 인한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평상시 짧은 시간이라도 규칙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해준다거나 충분한 숙면과 규칙적인 생활 속 습관을 통해 우리 몸속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세요. 머리카락, 헤어 제품 등은 피부에 자극을 줄수가 있는데요.


앞머리가 있는 경우 유분이 이마에 닿게되거나 세안이나 샴푸 시 이마에 남은 잔여물들을 깨끗히 헹궈내지 않으면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세안시 여드름 제품의 사용도 효과적이랍니다.

또 간이 좋지 않은 경우에도 미간에 여드름이 나타난다고 해요. 

너무 기름진 음식이나 유제품 등의 섭취를 줄이시고, 오메가3, 비타민B 성분의 영양제 섭취가 도움이 된다고 해요.


 




코 여드름


코는 심장, 위장과 관련이 있다고 해요. 특히나 코 여드름은 소화기관 기능의 저하로 인하여 많이 발생하는데요. 

술, 담배는 삼가해 주시고 야식, 과식,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들, 탄산음료, 커피, 지방이 높은 음식들은 피해주세요.


코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지의 분비가 특히 많고 노폐물들과 미세먼지들이 쌓이기쉽다고 하니 꼼꼼한 세안은 필수랍니다. 피지제거기, 모공 브러쉬 등과 같은 기구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또 세안 시 얼굴 솜털 반대 방향으로 원을 그리듯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볼 여드름


얼굴 부위 중 가장 넓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볼은 왼쪽, 오른쪽에 따라 여드름 발생 원인이 다른데요. 

왼쪽 볼의 여드름은 극심한 스트레스, 간 기능의 저하로 인해 주로 나타난다고 해요. 충분한 휴식를 취하고,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며,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어서 간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오른쪽 볼의 여드름은 폐 기능이 좋지 않다는 신호인데요. 폐의 기능인 호흡은 몸속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해요. 즉 폐기능에 문제가 발생하면 피부에도 독소가쌓이게 되어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거죠. 흡연을 삼가 하시고 체내의 독소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물을 충분히 섭취해 주는것이 좋아요.




입주변 여드름 


입 주변에 난 여드름은 신장이나 장에 이상이 있을 시 나타나는데요. 불규칙한 생활 습관도 원인중에 하나라고 해요. 건강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생활화 하고 술,당분,기름진 음식들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턱 주변에 난 여드름은 자궁 기능이나 대장이 안 좋을 시 발생해요. 특히나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생리주기가 불규칙적이라거나 생리통이 심할 경우 턱 주변에 여드름이 난다고 해요. 핫팩을 이용해 몸과 배를 따뜻하게 해주시고, 생강차를 마시면 증상을 완화 시킬수 있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