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interior)

수원인테리어에서 친정집인테리어 반짝반짝하게 공사를 했어요~

친정이 수원에 있는 오래된 아파트라서 살면서 한두곳 손을 보다가 이번에 인테리어를 새로 했어요. 봄맞이 인테리어라고 해야하나요^^;;


작년부터 내심 인테리어 바꾸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계셨는데 이번에 여건이 되서 싹~~수리도하고 깔끔하게 인테리어를 바꾸게 됐어요.






막상인테리어를 바꾸려고 인테리어를 업체를 찾아야 하는데 어디서 해야할지 모르겠드라구요. 인테리어잘한다는 곳을 찾아보면 친정집이라서 멀고 엄마는 가까운 곳에서 하기를 원하셨거든요. 


큰돈이 드는 거라서 먼곳에서 공사를 하면 나중에 하자가 생기면 보수하기 어려울수 있다고 하셔서 친정집인근(수원)쪽에 인테리어를 업체를 위주로 찾았고, 다행히도 좋은 곳을 알게되서 인테리어를 맡겼어요.





예전에 가입해둔 네이버카페에 아파트 리모델링공사를 하는게 생각나서 봤는데 예전에는 서울만 공사를 했는데, 요즘은 수원도 공사를 한다기에 한달정도 눈팅하다가 수원인테리어업체를 배당받아서 공사를 하고(공사는 보름정도 걸렸어요.) 이제 막 입주청소까지 마쳤어요. 깔끔하죠?






기왕 인테리어를 바꾸는 김에 베란다까지 확장해서 넓게 쓰라고 하는데, 자식들 다 출가해서 넓은집 필요치 않다고 확장은 없이 수리를 했어요. 


그리고 엄마는 베란다는 별도로 공간이 분리된게 더 좋으시데요. 김장할때 물걸레질 하기도 좋고 물쓸일 생기때를 대비해서 확장은 안하고 대신 베란다에 별도의 수납장을 만들고 거실과 높이를 낮춰서 진행했어요.






기존벽을 허물거나 새로 만든거 없이 공사를 했는데, 기존과 다른게 있다면, 주방에 냉장고가 들어가는 수납장을 새로 만들었어요. 씽크대랑 한세트처럼 제작해주셔서 참 좋아하세요. 오래된 집이다보니 살림살이도 참 많아서 수납장을 많이 만들어 달랬고, 냉장고를 넣고 그 위까지 수납장이 생겨서 명절날 쓰는 바구니나 그릇들을 거기다 정리할까 싶어요.


예전에는 식탁위에 밥통이랑 전자렌지를 올려놔서 식탁이 북적했는데, 냉장고, 전자렌지, 밥통이 이제서야 제자리를 찾아서 주방이 너무너무 깔끔해졌어요.





엄마가 젤 좋아하는 공간이예요. 기존 씽크대는 속들 들여다 보이는 유리문이였는데, 이번에 손잡이도 없는 깔끔한 씽크대로 바꾸고, 쿡탁까지 최신식~~엄마가 참 좋아라하시네요. 


일단 씽크대가 넓어져서 좋고, 환하고 세련된거 같아서 젊어진 느낌이라고 ㅎㅎ





아일랜드 식탁에도 수납을 할수 있는 공간이 있고, 식탁옆 선반은 서비스로 달아주셨어요. 화이트벽지랑 마루바닥이 참 잘 어울리죠? 


처음에 어디서 들으셨는지 마루바닥이면 스팀청소기 오래쓰면 바닥이 일어나고 색이 바랜다고 장판으로 하자고 고집을 하셨는데 강화마루는 절대 그런일없고 이게 더 좋은거라고 한참을 설득을 했어요. 공사를 끝나고 나서는 이걸로 하길 잘했다고 침마르도록 전화하고 계시네요.ㅋㅋ






엄마가 좋아라하시는 ㅎㅎ 처음 사용하시는거라 걱정을 했는데, 불날 걱정없고, 보기도 좋다고 이래서 돈이 좋은거다..하시고, 별도로 설치한건 아니고 인테리어 공사비용에 포함되어 있는거고, 처음 계약당시 계약된 금액에서 별도로 추가된 비용은 없이 공사했어요.






베란다 확장이나 안방붙박이장같은거 추가비용이 들지만, 친정집이 경우, 확장안하고, 안방에 가구도 기존껄 그대로 사용할꺼라서 카페에 공개된 비용대로 공사를 했고, 샷시는 지인분이 샷시집을 해서 총 공사비용에서 샷시가격은 빼주시드라구요.


그래서 샷시들어오는 날과 맞춰서 인테리어공사를 했어요. 친정은 수원이라서 수원지역 인테리어업체를 배당받았지만, 원하는 지역이 다르면 해당지역에 따라서 카페에서 업체를 배당받을수 있어요. 인천도 있고, 분당도 있고, 단, 아파트 인테리어공사만 있어요. 주택인테리어를 안보이네요.





몰딩보이시죠? 요즘 가장 핫한 화이트 무광 몰딩 이래요. 깔끔하고 두께도 저희집보다 좀더 두껍고, 진짜 깔끔해요. 


우리집이랑 바꾸고 싶다는 욕심이.. 엄마가 그러시죠. 딸은 다 도둑이라고,,ㅋㅋ 몰딩작업하고 남은거 있으면 좀 얻어갈랬는데, 정확한 실측으로 남는 자재없이 모두 사용할만큼만 있다셔서.. 내심 아쉽기는 했지만, 버리는 자재없이 정확한 비용처리라 생각하니 알뜰하게 인테리어 잘 했다는 생각도 들어요.





깊이 감이 느껴지는 거실욕실이예요. 은은한 색이랑 조명,,수납장에 전면거울을 넣어주셨고, 세면대에 다리없는 걸로 해서 전 깔끔해보여서 좋다고 했는데, 친정엄마는 청소하기 넘 편하겠다고 너무 좋아하세요. 


친정은 수원에 있는 24평 아파트이고, 인테리어공사는 보름정도 걸려서 공사를 했어요. 수원인테리어업체에서 공사를 했는데 공사하는데 든 비용은 추가비용없이 진했했고, 비용은 카페에 공개된 그대로 진행했어요. 아, 공사기간 중 엄마가 두번 정도 들리셔서 점심두번 짜짱면 사드렸데요 짜장면 값이 추가됐어요 ㅎㅎ


▶수원인테리어 공사비용보기


공지사항에 아파트 평수별로 공사비용이 있어요. 천원단위까지 조목조목 있어요. 그래고, 수원인테리어에서 공사한 다른집들도 구경할수 있는데, 카페메뉴에 공동구매후기에 보시면 되구요, 아랫쪽에 디자인업체들도 있는데, 요기는 시공을 한 업체들 후기니까 참고하시면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