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health)

아보카도 효능과 요리법 간단하네요

 아보카도 효능과 요리법 간단하네요.



 

요즘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에 빠져있는 저에욤.. 아보카도는 건강 음식이니까 살찔꺼야라며.. 하루에 두끼 먹는데

집에서 먹을땐 항상 아보카도를 곁들여 먹고 있네요. 먹기 전에는 달달한 맛일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달지 않아서

놀랬고 먹을수록 중독되는 맛이라 즐겨 먹어요. 요즘에 아보카도 유행이라 그런지 주위에서도 많이 먹더라구요.

근데 즐겨 먹으면서도 막상 아보카도 어디에 좋아? 너 자주 먹잖아? 이러면 응.. 그거 몰라.. 급격히 말이 줄어들었어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제가 즐겨 먹는 음식이고 효능도 알고 싶어서 겸사겸사 서치를 쫌 해봤죠. 아보카도 효능 뿐만

아니라 간단한 요리법도 포스팅할테니까 도움되시길 바래요.


 



 

아보카도 원산지가 멕시코인거 알고 계셨나요? 저만 몰랐던건가요? ㅎㅎ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과실류에요.
요게 기네스북에도 올랐던거 아시나용? 생식을 할 수 있는 과실 중 아보카도가 가장 높은 영양성분을 지니고 있다고 해요.
와~ 진짜 대박이지 않아요? 평소에 즐겨먹는 음식이 기네스북에 오를 정도로 영양가 높은 음식이라니! 앞으로 더 자주 
먹어줘야겠어요! 해먹기 어려우신 분들은 요즘 까페나 음식점에도 아보카도 음식이 많기 때문에 쉽게 접하실 수 있으실꺼에요.

이제 본격적으로 아보카도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보카도에 몇가지 영양소나 들어있을 것 같아요? 무려 20가지 비타민들과 미네랄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네요.
진짜 슈퍼푸드로 인정인정. 영양가가 높으면서 고소한 맛은 물론 부드러운 질감까지 왜 요즘에서야 한국에서 
유행이 시작했는지 아쉬울정도로 맛있는 음식인 것 같아요. 비만의 적 콜레스테롤과 나트륨이 아예 없고
포화지방이 매우 낮으며 칼륨량이 다른 과실에 비해 높기 때문에 대표적인 성인병 고혈압 뇌졸증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나 성인병 증상 있다! 나 성인병에 안 좋은 음식 많이 먹는다 하시는 분들 이제부터라도 아보카도 꼭 
곁들여 드시는거 추천해드려요.

 


 

 

아보카도 베스트 효능 중에 하나가 또 섬유질이 풍부하다는 것 !! 다른 과실들과 무게로 비율을 측정해봤을 때
약 7%정도 많은 섬유질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와 신진대사 촉진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정말
가성비 좋은 과실류 중에서도 짱이네요 ㅎㅎ 검색하면서 안 또 하나의 효능 눈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
함유가 높대요. 눈 질병 중 특히 백내장이나 황반병성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주위에 눈 건강 안 좋으신 분들 
계시면 아보카도 적극 추천 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제 아보카도 요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제가 너무 즐겨 먹는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너무 쉬워서 실망하실 수도 있지만... 참고해주세요ㅎㅎ 우선 재료는 일인분 기준으로 아보카도
하나, 명란젓 하나, 김 약간, 밥 한공기, 참기름입니다. 비빔밥이란 이름에서 이미 직감 하셨겠지만 재료만 넣고
비벼주시면 돼요. 여기에 추가하면 좋은 것은 계란과 깨정도네요. 간단해서 혼밥족들한테 강추해드려요 
아보카도에서 버터맛이 나서 그런지 넘나 고소하고 맛나답니다.

 


 

다음 추천해드리는 아보카도 요리는 바로 샌드위치입니다. 재료는 아보카도 하나, 식빵 두개, 베이컨 2줄, 계란,
딸기잼, 식초, 소금, 후추입니다. 아보카도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 베이컨는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식빵을 굽고 그위에 딸기잼을 발라주고 견과류 같은 것도 추가해주시면 좋아요. 없다면 패스하셔도 맛나요.
그 위에 아보카도와 베이컨을 올려시면 완성. 커피와 먹으면 진짜 꿀맛이네요. 요즘 까페에서 비싼가격에 파는
아보카도 샌드위치 부럽지 않아요. 집에서 까페 분위기도 살리고 아보카도 영양까지 챙기세요.

 



 

제가 알아 본 아보카도 효능과 요리법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네요. 제가 소개해드리는 요리는 레시피라 하기 
무색할정도 간단한 것들이지만 ㅎㅎ 참고하셔서 맛있는 아보카도 요리 만드시기 바래요. 저는 인터넷으로 
구입을 했는데 가격이 5과에 만원 초반대에서 만원 중반대로 형성이 되어 있네요.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맛과 건강을 생각하면 그렇게 비싼 가격도 아니라고 봐요. 아니면 마트에 가셔서 낱개로 사서 먹어보시고 
인터넷으로 대량구매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