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십(gossip)

싹뚝 자른 머리카락 언제쯤 기르지? 머리 빨리 기르는법



머리를 자르러 미용실을 갔다가 생각한 길이보다 머리가 짧게 잘렸다거나 단발을 결심하고 잘랐으나 영 마음에 들지 않아 속상하신 경험은 아마 누구나 있을겁니다.

그럴때면 시간이 약이겠거니 머리가 길때까지 기다리거나 검색창에 머리 빨리 기르는법을 폭풍검색해 보곤 하는데요.

머리빨이 미모를 좌지우지하는 시대에 머리가 짧아 어울리지 않아 속상한 마음 저도 느껴봐서 너무나 잘 하는데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머리 빨리 기르는법 노하우를 전격 제공해드릴테니 속상한 마음을 달래시길 바랍니다.




머리는 밤에 감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동안 두피에 쌓인 각종 이물질, 노폐물을 제거해 주어야 머리가 빨리 자랍니다.

하지만 반드시 자기전 모발을 완전 건조시켜야 한다는점 명심하세요!

모발을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두피에 문제가 생겨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잠깐! 밤에 수면을 취하는 동안 머리카락이 빨리 자란다는 말도 있는데 그것은 잘못된 설입니다.

때문에 굳이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기 위해 이른시간에 억지로 수면을 취할 필요는 없습니다.




머리는 되도록 느슨하게 묶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풀고 자는 것이 머리 빨리 기르는법에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머리를 느슨하게 묶고 자는 것이 오히려 발모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머리를 너무 세게 묶으면 머리카락과 모근에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고 상하기 때문에 느슨하게 묶고 자는 것이 어느정도 두피를 자극시켜 머리 빨리 기르는법에 도움이 됩니다.




머리는 찬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머리를 말릴때 온풍으로 말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야 머리카락이 더욱 빨리 마르고 뽀송한 느낌이 들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온풍으로 머리를 말리면 모근의 지방과 땀이 분해되 머리카락이 성장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때문에 머리를 말릴때에는 타올드라이를 충분히 한 후 냉풍으로 말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백질 섭취는 머리 빨리 기르는법에 도움이 됩니다.


머리카락은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단백질이 부족하면 머리카락은 영양분을 손실하고 푸석푸석 건해지고 탄력성을 잃기 마련입니다.

평소 충분한 단백질 섭취를 해주는 것이 머리 빨리 기르는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굴, 잣, 조개, 아몬드와 같이 아연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머리 빨리 기르는법에 도움이 됩니다.

아연은 단백질을 머리카락 조직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단, 하루 적정 섭취량 10mg만 섭취해야 합니다.




머리를 빗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빗짓을 하면 두피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경혈을 건드리기 때문에 두피의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잠들기 전 혹은 머리를 감기 전에 빗질을 해주시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평소 두피마사지를 틈틈히 해주면 두피 건강과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머리 빨리 기르는법에 효과적입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머리 빨리 기르는법에 효과적입니다.

두피마사지는 맨손 지압을 하셔도 되고 끝이 둥근 모양의 지압봉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법을 생활화 한다면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니 너무 속상해하지 마시고 노력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