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health)

비염에 좋은음식 작두콩차 효능 구매후기

비염에 있는 아들덕분에 비염에 좋은 음식이나 치료법등 검색을 하는것이 일상이 되어버렸어요

 코세척이 좋다는데 .. 아직 어려서 코세척을 하는것도 너무 겁내하고 매일매일 항생제를 달고 살기도 힘들어서 비염이 있는 아이들을 키우는 엄마들은 고민이 많으실거예요 

 

비염에좋은음식하면 많이 검색되는것이 바로 "작두콩차"인데요, 

 

평소에도 생수보다는 보리차를 마시는 집인지라..작두콩차를 물처럼 해서 꾸준히 먹이면 효과가 좋다고 해서 작두콩차를 주문해보았어요!!

 

 

저는 청년곡창이란 곳에서 주문을 했어요~ 

네이버쇼핑에서 손쉽게 주문이 가능하더라구요, 

작두콩차 자체를 말려서 판매하는것도 있던데 아무래도 티백이 좀더 청결해보이고 관리하기도 편리할것 같아서 티백형으로 주문했답니다 ^^

 

 

신비의 먹거리 작두콩차! 

 

작두콩은 비염에 좋을뿐만 아니라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차라고 해요.

 

 

 

식이섬유와 사포닌이란 성분도 들어가있다고 하는데요~ 

완두콩처럼 생긴 요게 바로 작두콩인데요 껍질을 말려서 차로 만드는것이 바로 작두콩차 랍니다 ~~ ​

 

 

국내산 작두콩 100%로 만들어진 제품이예요!! 

30개가 들어있네요~ 6천원대로 구입했으니 가격도 저렴하고 괜찮네요 ^^ ​

 

작두콩차의 효능중에 가장 으뜸이라고 알려진것이 바로 비염개선입니다

 

그이유는 무엇일까요? ​

 

작두콩차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작두콩에는 "히스티딘"과 "우레아제"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바로 이 두가지 성분이 비염&축농증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해요~

 

그외에도 면역력 증가,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개선등 다른 좋은점들도 많다고 합니다 !

꼭 비염이 아니라도 좋은 성분들이 많네요~

 

 

요렇게 티백에 청결하게 들어가있어요 

하나하나 소포장 되어있으니 깔끔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기 딱 좋아요 ​

 

 

물처럼 대량으로 끓여도 좋지만 아직 날씨가 쌀쌀하기 때문에 따뜻하게 마시기위해 텀블러에 넣어서 마시고 있어요! 

아이도 생각보다 따뜻한걸 잘 마시더라구요!

 

 

티백을 넣고 온수를 넣어서 우려내주세요~ 

 

너무 간단하죠!!

 

 

시간이 조금 지나면 이렇게 보리차처럼 색이 변한답니다 ~

 

제가먹어봐도 특별한 맛없이 그냥 보리차같이 마실수 있는 정도라서 아이도, 어른도 부담없이 마시고 있어요

너무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물이 좋다고 하니 ^^

 

따뜻하게 끓여서 한김 식혀서 주고 있어요

생각보다 일반 물처럼 군소리없이 마셔주니 너무 좋네요~

 

비염에 좋다는 민간요법들이 많은데 작두콩차는 부작용도 없고 간단히 사서 해줄수 있어서 좋네요

 

비염이 심하신 분들은 작두콩차 추천합니다 ~~ ​

 

 

#비염 #비염개선 #비염에좋음식 #작두콩차 #작두콩차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