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먹는걸 몸으로 실감하고 있지만, 오늘 몇가지 건강조보식품들을 사들고 와서는 좀 서러운 맘도 들고 하네요. 심난하기도 하고..
밥이 보약이다 생각하고 지냈는데 말이죠.
화장품이 톡 떨어져서 올리브영 갔는데 마침 세일한다기에 매장 구석구석 보다가 여태꺽 봐왔던 건강에 좋다는 약들을 사왔거든요.
절대 육식하는 아들을 위해서 말랑말랑 한 젤리비타민도 사왔고, 저녁마다 저리다리 때문에 잠 못드는 나를 위해 오메가3도 사 왔어요. 역시 세일이 좋기는 하네요. 화장품 하나값이 쏙 빠지드라구요.
단, 세일해서 좋기는 하다만 첨 사보는 브랜드라서 알약 크기가 이렇게 큰 줄은 미쳐 몰랐다는거.. 다음번에는 약크기가 좀 작은걸로 구입을 해야겠어요. 약 넘길때마다 목구멍을 꼭 한번 스치고 넘어가서 물을 엄청 들이켜야 하다는거..
오메가3 어떤걸 구입하지?
오메가3가 몸에 좋다는건 누구나 잘 알고 있지만, 시판 되는 모든 오메가3가 다 몸에 좋은건 아니예요.
구입하실때 그 함량을 잘 알아보고 구입을 하는게 좋아요.
오메가3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1000mg인데, 여기서 중요한건 구입한 오메가3 성분 속 EPA와 DHA의 합의 함량이 얼마인지를 따져보셔야 해요.
저게 구입한 오메가3는 둘의 합이 900mg예요. 이 제품이 세일가에 들어가길래^^;;
오메가3라고 해서 무턱대고 구입했다가는 EPA와 DHA의 합이 500mg 밖에 안되서 먹으나 마나한 결과를 가져올수 있으니 기왕 돈 내고 구입하는 거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하시길 바래요.
1알에 1000mg이지만 EPA와 DHA의 함량이 500이면 나머지 500mg는 잡다한 성분?이라는 거니까 말이죠.
제가 구입한건 하루 2개 섭취! 부지런히 먹어야 겠어요.
RTG오메가3를 구입하세요.
오메가3의 가격은 얼마나 흡수율이 좋고, 대사율이 좋은 지에 따라 달라지는데, 이는 기술력이 얼마나 높이지와 연관된거라서 가격과 직결되는거라고 해요. 처음 오메가3가 알려진 시기부터 지금까지의 제품들이 있는데, 요즘 최고로 치는 오메가3는 rTG가 가장 흡수율이 높고 함량도 좋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내것도 rTG ㅎㅎ
오메가 보관은 어떻게?
제가 구입한건 단지 세일해서 저렴한거지만, 오메가3는 한통에 다 들어간거보다는 캡슐로 낱개포장된게 더 좋다고 해요.
그 이유는 바로 효과는 그대로 오래 보관할수 있게 때문이구요.
한통에 다 들어간 건 아무래도 약들끼리 부딪쳐서 상처가 생길수도 있고, 공기에 노출되는 가능성이 높은데 반해, 캡슐형태는 오메가3의 효능을 그대로 가진 채 오래 보관할수 있기 때문이래요.
만약 저처럼 한통에 몽땅 들어간 약을 구입하셨다면 개봉후에 최대한 부지런히 챙겨드시는게 좋고, 냉장보관하는게 좋아요. 지금은 다행히 선선한 날씨라고 약이 상할 염려가 없지만, 여름처럼 더운날에는 습해질수 있으니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하시는 게 좋아요.
이번에 내가 왜 오메가3를 먹는지 그 효능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볼께요.
오메가3 효능 1 혈행개선
운동이라고 숨쉬는 운동이 전부이고 철저히 육식위주의 식습관을 가진 저는 요즘 밤마다 다리가 저려서 잠을 잘 못자거든요.
그게다 혈액순환이 안되서 생기는 거라고 해요. 고기기름이 혈관 속 구석구석 끼어서 피가 잘 안통한다..
이럴때 오메가3가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거든요. 오메가3 속 EPA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도 하고 혈압조절, 혈관에 혈전이 생기는걸 억제해 준다고 하거든요.
오메가 3가 풍부한 식품이 많이 있고 잘 알려져 있지만(대표적인거 등 푸른 생선, 연어) 식품만으로는 우리 몸에 필요한 권장량을 채워줄수가 없기에 건강식품으로 섭취를 하는게 좋다고 해요. 식품 속 오메가3는 우리몸이 몽땅 흡수하지 않거든요.
육식위주의 식습관도 조금씩 바꿔야지 싶어요. 약발 더 잘 받게 해야하니까..ㅎㅎ
오메가3 효능 2. 나쁜 염증 억제
오메가3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혈관건강에 좋다는 것만 알고 있었는데, 몸속 나쁜 염증을 억제하고 개선하는데도 좋다고 해요.
얼마전 내몸 사용설명서(TV방송)에 보니까 오메가 3에 대한 여러 효능을 알려주는데 이 중에 귀에 쏙 들어오는것이 바로 염증 억제 더라구요. 특히 안구염증 제거에 좋다고 해요. 이건 하버드의대서 연구한 결과로 알려진 거라고 하구요.
안구에 염증이 잦게되면 시력이 떨어지고 노안이 심해지는데 이때 오메가3가 좋다고 하드라구요.
갈수록 눈이 침침하고 자주 피로함을 느끼는 차에 아주 잘 샀다 싶어요. 날이 부쩍 건조해져서 그런가 싶지만, 어쩔대 보면 눈가에 뿌연 것들이 생겨서 눈앞을 흐리는데 첨에 이게 백내장이 아닌가 의심도 했거든요. 다행히 아니란 소견을 들었지만,,
오메가3효능 3. 뇌건강
오메가3 속 DHA는 뇌의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뇌가 각 기관에 신호를 보낼때 세포막이 건강해서 뇌와 신경간의 정보를 잘 교류 할수 있는거죠.
출근길 잘 포장된 길로 가는 것과 울통불통 도로를 다는 것과 비교하시면 금방 아실꺼예요.
내 머리속 완벽 포장 도록 깔기=오메가3..?ㅎㅎ
오메가 3 속 DHA와 EPA는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해서 뇌에서 보내는 신호가 몸 구석구석 잘 전달될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고 결론 하면 될듯해요.
오메가3 부작용
오메가3를 먹을때 꼭 알고 계셔야 하는게 있어요.
오래된 오메가3는 보관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산화될 가능성이 높은데, 산화된 오메가3를 먹었을때는 혈관벽에 딱 달라붙어서 되려 혈관건간을 나쁘게 할수 있으니 아깝다 마시고 버려주시구요. 구입할때 최대한 새제품 유통기한이 많이 남은걸로 구입해 주세요. 보관 역시 냉장보관 해주시구요.
달랑 약 한병 구입했을 뿐인데 내 몸이 완전 건강해지는 이 뿌듯함은 뭔지 ㅎㅎ 사람 참 간사해요. 아들은 하루 2개 먹으란 젤리 3일내 몽땅 먹어치우고.. 약으로 된 비타민은 구입 후 닥 4개 먹고 말더니 달달한건 땅콩처럼 까먹고 있는데,,이걸 어쩐다죠..??
덩치는 산만해도 아직은 엄마의 잔소리가 꼭 필요한 녀석임이 분명하네요.
이번엔 아들 비타민 좀 더 알아봐야겠어요^^;;
'라이프(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리페라 틴트 추천:) 최애쁨템, 잉크더에어리 벨벳처럼 부드럽고 이뻐>< (0) | 2017.11.23 |
---|---|
비비큐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완전 내 스타일~!! (0) | 2017.11.07 |
대상포진초기증상과 대상포진예방접종 (0) | 2017.10.25 |
요즘 다 핀다는 아이코스 전자담배 저도 구입을 해봤어요. (1) | 2017.09.22 |
인사동 쌈지길 맛집, 고소하고 맛있는 두부한정식 두부마을♥ (0) | 2017.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