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nfor)

트랜드를 한눈에 볼수있는 강남아파트인테리어

트랜드를 한눈에 볼수있는 강남아파트인테리어




드라마를 보면 유즘 유행하는 옷이나 화장법 헤어스타일까지 알수있는데, 유즘은 이와 더불어 인테리어트랜드까지 알수가 있다는거 아니겠어요. 여자주인공이 쓰던 이불, 가구, 소품 등등해서 드라마가 뜨고 나면 관련소품 사이트들 엄청 바빠지고 말이죠. 소품말고도 인테리어의 기본이 되는 벽지나 바닥 마감재나 조명 위치 사이즈도 눈여겨 보시면 전체적인 스타일이 보이실 꺼에요. 하지만, 미용실갈때 헤어스타일이야 모바일로 보면 금방금방 알수 있지만, 인테리어의 경우 드라마에서는 배경이 되는거라서 모든 곳을 꼼꼼하게 볼수 없는게 좀 아쉬울때가 있어요. 설거지하는데 수돗꼭지가 좀 색다른데,,줌시켜주면 좋겠지만, TV에서는 사람이 크게 잡아두니까 어디껀지 알수가 없죠.


광고를 일부허용한 드라마에서는 제품이 부곽되지만, 벽지가 어디꺼 무슨 색이다까지는 안나오잖아요. 이럴때 딱 좋은 곳이 인테리어카페인데, 특히 강남아파트인테리어를 중심으로 엄청난 인테리어후기들이 있어서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은 어떤건지 한눈에 볼수가 있거든요. 셀프인테리어를 하는 분은 셀프족이 모이는 레몬테라스같은 곳을 보시면 도움이 될꺼고, 인테리어업체에게 의뢰할분은 관련업체가 포트폴리오가 많은 곳을 구경하면 도움이 많이 되겠죠.


인테리어업체랑 집주인들후기는 인테리어최저가카페가 가장 많아요. 맨날 보는 게 인테리어카페다보니 활발한곳 찾기는 어려운 일도 아니네요.




카페에 보면 두개의 후기로 나눠져 있는데, 공동구매 후기은 집주인들이 올린 글이고, 업체별시공사진은 인테리어업체들이 시공후 남겨둔 글이예요.


오늘 업체후기로 올라온 곳을 보니까 집안 곳곳 유행하는 마감재와 분위기로 인테리어를 한곳이 올라와서 담아왔어요. 강남에 있는 아파트로 32형을 인테리어한 사진인데, 유즘 인테리어 트랜드를 한눈에 다 볼수있는 곳이 아닐까 싶어요. 샷시, 벽,바닥 마감재에서 조명까지 트렌드 총집합이랄까.


 어느 분야든지 지나친 유행을 따르면 금세 실증이 나기도 하겠지만, 다행히도 요즘의 인테리어트랜드는 모던&심플로 유행을 타지않는 유행스타일...? 말이 좀 웃기지만^^;;




먼저 거실을 볼께요. 요즘 가장 핫한 발코니 샷시라하면 뭐니뭐니해도 폴딩도어가 아니겠어요. 북카페스타일로 사랑받는것이 한두곳 설치하던게 이제 아주 국민 도어 소리들을만큼 샷시교체=폴딩도어가 아닐까 싶어요. 거실확장이라는 큰 공사를 하지 않고도, 넓은 거실로 쓰기도 하다가 때에 따라서는 공간분리의 역할도 톡톡하는 해서 미관상은 물론, 활용면에서도 굉장한 아이템이죠. 폴딩도어를 초창기에 설치하는곳은 문 열고 닫음이 획일적이였지만, 이것도 갈수록 문여는 방식에서 컬러까지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구요. 


하지만, 폴딩도어는 역시 블랙이 젤 이쁜거 같아요. 흰색이나 다른 컬러를 한곳을 몇곳 봤는데, 생각처럼 그리 이쁘지는 않네요. 카페 후기에 보시면 폴딩도어 색이 다른곳이 많으니까 찾아보시면 되요.




이번에 거실중앙 조명을 봐주세요. 지은 지 10년 안쪽의 아파트라면 리폼정도로 인테리어를 할수 있겠지만, 10년 이상된 아파트들은 겉모습과 함께 속도 노후된 경우가 많아서 전체 올수리 리모델링을 많이 하는데, 올수리 리모델링의 경우만 가능한(?) 조명이 아닐까 싶어요. 


물론 천장만 리폼한다면 가능하겠네요. 아파트의 천정은 대부분 높이가 비슷비슷한데, 원래 천장이 높아보이면 더 넓어보이기 마련이라서, 천장은 대부분 밝은 컬러로 눈에 띄지않게 마감을 하잖아요? 헌데 거실 가운데 조명이 툭 튀어나오다보니 천장이 높아보이지는 않기 마련이죠. 그래서 요즘은 이런점들을 고려해서 매립된 조명을 많이 하는데, 사진을 보면 어떤건지 아시겠죠?




그리고 거실 아트윌도 요즘은 이렇게 타일시공이 추세예요. 불과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두꺼운몰딩으로 사각프레임을 준후 속을 채우는 스타일을 했다면 올해들어서 아파트 인테리어를 한곳을 보면 타일로 프레임없이 한곳이 많아지고 있는 듯해요. 어는 각도에서 봐도 심플하던 컬러감자체도 자연스러워서 모던한 감이 확 느껴지는거 같죠?




모던인테리어의 대명사로 여겨지는 그레이컬러가 인기를 얻으면서 거실 아트윌을 장식하기도 하고 또, 주방 타일 역시 그레이컬러로 하는경우가 많은데, 그레이라고하면 어두운 왠지 할아버지색 같지만 보시는 사진에서 오히려 더 시크한 느낌이 나는거 같지 않아요? 


강남의 아파트 인테리어를 한곳들을 보면 꼭 주방에서 빠질수 없는부분이 바로 씽크대 상부장 부분시공이란거죠. 이곳은 환풍구만 상부장없이 시공한 사례고, 주방살림이 적은 신혼부부의 경우, 전면 상부장없이 선반으로만 꾸며지는 곳이 근래들어서 아주 많고, 상부장과 천정사이 여백을 두고 꾸며진곳도 많구요. 수납을 위한 인테리어였다면, 근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인테리어가 중심이다보니 더 다양한 요구가 있어서 그런지 싶어요.




퍼오는 입장이라서 많은 부분을 가지고 오지는 못했지만 이 외에도 욕실과 안방 아이들 등등 트랜드를 가득담은 모습들이 많이 있으니 카페에서 구경하시길 바래요.


>>>강남아파트인테리어 구경하기


(공지에는 아파트 평수별로 인테리어견적이 공개되 있고, 후기에 강남아파트인테리어로 검색하면 후기들이 많아요.) 헌데, 카페회원이 아니면 게시물보기에 제한이 있고, 등급은 관계가 없어요. 유행하는 인테리어 마감재랑 세부가격이 잘 나와 있어서 인테리어 할려고 하는 분이라면 비교할때 도움이 될꺼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