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nfor)

알뜰하게 결혼준비 비용 낮추는 방법

알뜰하게 결혼준비 비용 낮추는 방법




결혼을 할 때 보통 6개월부터 정신없이 준비하지만, 결혼 당일 30분이면 끝나버리죠! 

한번뿐인 결혼식인데... 하며 과소비를 하기도 하지만 현실적으로 돌아왔을 때 후회하게 되죠. 

차라리 그 돈으로 전세자금을 갚을걸 하면서요.


그렇기도 하고 바쁜 직장 생활 하랴, 결혼 준비 하랴 정신이 없어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고 결혼 준비를 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기도 하죠. 하지만 알뜰하게 결혼준비를 하는 방법 분명 있습니다. 결혼준비 비용을 낮추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결혼을 할 때, 제일 돈이 많이 들어가는 부분은 예물과 한복, 스드메, 신혼여행입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커플들은 24K의 프로포즈 반지와 10~20만원대의 예식 다이아 반지를 준비한다고 해요! 영화에서나 드라마에서와 같이 비싸고 화려한 반지를 하지 않아도 괜찮다는거죠^^


또한 결혼준비 비용을 낮출 수 있는 것은 바로 한복입니다. 양가 부모님의 한복과 신랑신부의 한복을 맞추기 위해 많은 비용을 들이는데요. 사실 부모님들이나 신랑신부도 결혼식 이후로는 한복 입을 일이 잘 없어요. 

그리고 요즘은 한복 대여를 잘하는 곳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쓸데 없이 구매할 필요 없답니다.




다음은 스드메로 결혼비용을 확 낮출 수 있어요. 스드메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세가지의 앞글자를 따 만든 말인데요. 요새는 스튜디오 촬영을 과감하게 빼버리고 가격을 대폭 낮추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많아지는 추세라고 해요. 스튜디오를 하나만 빼버려도 메이크업 한번과 스튜디오 촬영 한번, 드레스 대여 3~4벌정도가 빠지기 때문에 100만원 이상 절약이 가능하답니다.


하루종일 걸리는 스튜디오 촬영도 일이고, 값비싼 결혼 앨범제작에 액자에.. 또 결혼 후 앨범은 잘 보지도 않는다고 하니 충분히 생략가능 하겠죠? 스튜디오가 빠진 패키지를 본식 패키지, 드메 패키지라고 부르기도 하구요. 대신 스튜디오 촬영을 생략한 신랑신부는 신혼여행지에서 2~3시간 정도의 스냅촬영을 해서 자연스러운 사진을 남기기도 해요^^




다음으로 알뜰하게 결혼 준비할 수 있는 것은 신혼여행 비용입니다. 

보통 신혼여행을 가이드껴서 가거나 허니문투어사를 껴서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유일정으로 가도 무리가 없기 때문에 신혼여행 비용도 줄이고 저렴한 비용의 신혼여행을 즐길 수가 있답니다. 요새는 신혼여행 박람회에서 최저가 혜택도 많고 웨딩박람회에서 항공사의 좌석을 대량으로 구매해 단가를 낮추기도 하니 조금만 발품을 팔아서 알아보셔도 알뜰한 결혼 준비를 위해 좋을 것 같습니다.





거품이 많은 화려한 결혼식보다는 아낄 수 있는 부분은 아끼고 알뜰한 결혼식을 하는 것도 의미 있고, 앞으로 살아가는 데 밑거름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결혼식 준비로 의견 충돌이 있을 수도 있고, 스트레스 받는 일도 많을텐데 행복한 첫출발을 위해 서로의 배려와 양보가 제일 중요한 것 같구요. 욕심은 금물, 서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과하지 않는 결혼이 되도록 한발자국씩 물러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아닌가 싶네요. 결혼 준비에 앞서 결혼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