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nfor)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는 고기연육제 TOP



육식을 좋아하는 가족이다보니 고기를 자주 먹지만, 매번 느끼는 거지만 집에서 재운 양념고기는 참 맛이 없다는거죠. 맛 보다는 고기가 좀 질기다고 해야하나..고기집에서 파는 양념고기는 부드러운데 이상하게도 집에서 양념한 고기는 식당보다 질긴듯 했는데, 알고보니 식당에서 한 양념에는 고기연육제라는 것을 첨가하기 때문에 고기가 아주 부드러워 진다고 하드라구요.

고기연육제를 찾아보니 조미액으로 판매를 하고 있드라구요. 하지만 생소한 첨가물들이 있어서 선뜻 구입은 못하겠드라구요.

그래서 집에서도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는 방법이 없나 찾아보니 별도로 연육제를 만들지 않고도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는 식품들이 있드라구요.

고기를 양념할때 함께 넣어주면 고기가 부드러워지고 영양면에서도 좋은 것들이니 양념할때 넣어보세요^^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는 고기연육제 키위


키위 속에는 액티니딘 이라는 성분이 고기를 아주 부드럽게 만드는게 효과 짱이라고 해요.  액티니딘은 고기연육은 물론이고 시력에도 좋을 뿐더러 비타민C가 높아서 고기연육과 함께 식후 후식으로도 아주 좋을거 같아요. 그린키위보다 골드키위가 비타민이 함량이 더 높다고 해요.

액티니딘은 소화되는 과정에서 단백질 흡수를 도와서 밥 먹고 난 후 속이 더부룩한 걸 줄여서 위를 편안하게 하는 해준다고도 해요.

이 외에 키위의 효능을 보면 

1. 나트륨이 적고 칼륨이 풍부해서 고혈압예방에 좋아요.

2. 키위 속 식이섬유는 대장내 노폐물을 잘 배출할수 있게 도와줘요.

3. 키위에는 엽산이 풍부해서 가임기 여자분께 아주 좋아요.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는 고기연육제 무화과


무화과 역시 고기연육제로 훌륭한 식품인데 무화과 속 피신이라는 성분이 그 역할을 한다 하죠. 피신이라는 성분은 식품형태로 섭취할수 있는게 무화과가 유일하다고 해요. 피신은 단백질 효소의 일종으로 소화를 촉진하는 기능을 하는데,최근에는 효소 다이어트 성분으로도 더 각광을 받고 있기도 해요.

요즘은 무화과를 생과로도 먹을수 있으니 고기 재울때 무화과를 한번 이용해 봐야겠어요. 

무화과 효능

1. 무화과가 암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고대 이집트에서 암치료제도 쓰였다고도 해요.

2. 무화과 속 식이섬유와 팩틴성분이 변비에 효과적이고, 항상화성분도 풍부해서 피부 질환에도 좋다고 해요.

(민간요법에 보면 무화과 생즙을 치질이나 사마귀에 바르면 좋다고도 해요.)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는 고기연육제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이라는 성분이 고기를 아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고 해요. 브로멜라인 역시 단백질효소의 일종으로 고기연육과 함께 호흡기질환이나, 관절염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한 섬유질이 풍부해서 채소 잘먹는 아이가 있다면 파인애플을 넣어서 고기양념을 하면 변비 걱정은 덜해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특히 우리집 처럼 육식 위주의 식단을 좋아라 한다면 특히 말이죠.

파일애플 효능

1. 파인애플은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로회복과 피부트러블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2. 칼륨이 풍부해서 나트륨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준다니 우리처럼 음식을 짜게 먹는분이라면 후식으로 파인애플이 제격 아닐까 싶어요.

3. 비염완화에 좋다고 하는데, 단백질을 분해하는 브로멜린 성분이 소염작용을 해서 비염이나 천식으로 힘들때 도움을 준다고 해요



고기는 한결 부드럽게 해주면서 다양한 효능까지 있다 하니 꼭 기억해 두셨다가 활용해 보세요.

그리고 이번에는 소고기나 돼지고기의 누린내를 잡아주는 재료들을 알려드릴께요.





#고기 누린내 커피로 잡기


고기 양념을 할때 커피를 넣어주면 고기 누린내는 물론이고 탄 고기의 발암물질도 중화시킨다고 해요.


#고기 누린내 와인으로 잡기


소고기나 돼지고기 모두 와인과 잘 어울리는데, 누린내를 잡아줌과 동시에 고기의 맛을 한층 더 높여준다고 해요.





#고기 누린내 맥주로 잡기


돼지수육을 할때 물대신 맥주를 넣고 삶아주면 누린내가 전혀나지 않고, 식감 또한 아주 부드러워요. 대신 집안 가득 맥주냄새가 진동을 하는 흠이 있어요.

양념장을 할때도 맥주를 넣어주면 누린내가 없고, 고기를 구울때 마시는 맥주를 조금씩 뿌려주면 누린내가 휠씬 줄어든다고 해요.


#고기 누린내 생강으로 잡기


생강이 빠질수가 없죠. 돼지고기나 소고기 뿐 아니라 비린내 심한 고등어조림을 할때도 생강을 넣어주면 잡내가 사라지죠. 하지만, 생강의 향이 강해서 많이 넣게되면 되려 역할수 있는데, 대략 돼지고기 1근에 생강 1큰술 정도가 적당하다고 해요.


#고기 누린내 녹차로 잡기


고기양념할때 녹차를 넣어주면 누린내를 잡을수 있는데, 녹차를 직접넣어도 되지만, 녹차 진하게 우린 물을 넣어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모를때 대충 먹었지만 이제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는 비법이랑 누린내 잡는걸 알았으니 솜씨 발휘좀 해 봐야 겠어요^^